통계청, 국가통계 기본원칙 선포
상태바
통계청, 국가통계 기본원칙 선포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09.01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 통계의 날 맞아

 


통계청은 9월1일 제17회 ‘통계의 날’을 맞아 정부대전청사에서 기념식을 열고 국가통계 기본원칙을 제정해 선포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국가통계 기본원칙은 국민의 신뢰를 얻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통계작성기관과 종사자들이 통계 생산 및 서비스 과정에서 준수해야 할 8대 기본원칙을 담고 있다.

기념식에서는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통계작성기관과 응답 사업체 및 개인 등 유공자 120명에 대한 훈·포장 수여식이 열린다.

또 전국 어린이 및 중학생 통계활용대회, 대학원생 논문현상공모, 통계사랑 국민 UCC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마련된다.

이명박 대통령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통계는 국가정책의 근간이며 지식발전의 토대로서 21세기 급속한 사회욕구 변화와 새로운 통계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통계를 개발해 국가통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우기종 통계청장, 최종후 한국통계학회장, 이동명 한국통계진흥원장, 오종남 전 통계청장 등 통계 관련 인사 1000여 명이 함께한다.

통계의 날은 우리나라 근대 통계의 시발점으로 평가받는 ‘호구조사규칙’이 시행된 1896년 9월1일을 기념해 1995년 9월1일 제정됐다. 2009년부터는 통계법에 근거를 둔 정부 기념일로 격상됐다.

(출처=통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