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의원 2011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으로 선정
상태바
김우남 의원 2011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으로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10.1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국회의원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김우남 의원(민주당, 제주시 乙)이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시상하는 ‘2011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 의원’ 으로 선정됐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환경노동위원회, 국토해양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농수산식품위원회, 지식경제위원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방법은 각 감사위원이 작성 배포한 정책보고서 보도자료, 질의자료 등을 통해 1차적으로 국감 준비정보, 정책대안의 심층도, 지속가능성, 국가균형발전성, 개선 실현성과 기여도로서의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기존의 협의의 개념의 환경에서 기후변화, 지속가능, 물, 에너지, 건강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광의의 개념을 적용하여 평가했다.

센터는 김우남 의원의 주요활동내용 중 ‘4대강 농경지 준설토의 토양오염조사 기준완화 문제, 구제역 매몰지 관측정 설치 미흡, 목재펠릿생산 및 목재펠릿 보일러 사업의 성과 미흡, 조각난 농진청의 기후변화 연구 미흡으로 인한 집중 투자 절실, 제주 곶자왈 매입사업 중단 있을 수 없다’ 등에 대한 문제제기와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한 내용이 돋보였다고 그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김우남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에 대해 “최근 들어 환경문제는 전 세계적인 관심분야로 농업, 에너지, 교육,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려되어야 할 주요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농어업인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정진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초심을 잃지 않는 겸손한 마음으로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2010년에 이어 경실련이 선정한 2011년 국정 감사 우수의원, 2004~2005 2년 연속 연합뉴스 선정 국정감사 인물, 2005년 주간한국 국정감사 우수의원, 2008년 조선일보 국정감사 우수의원, 2009․2010년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 2009․2010년 국회사무처 선정 입법최우수 의원에 선정되는 등 각종 의정활동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