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돈 벌이 수단 지하수 증량 철회하라!
상태바
한진, 돈 벌이 수단 지하수 증량 철회하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6.2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시민단체, 로비에 넘어갔다는 의혹 받을 수 있다 강조

 
제주도내 시민단체들이 한국공항의 지하수 증량을 불허 결정하라고 촉구했다.


곶자왈사람들, (사)제주환경연구센터, 서귀포시관광협의회, 제주YMCA, 제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제주자연치유시민연합, 제주주민자치연대, 탐라자치연대는 21일 성명을 통해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는 한국공항 지하수 증량 불허 결정을 빨리 매듭지어야 한다"며 "본회의까지 가서 처리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성명은 "오히려 시간을 끌면 끌수록 도민사회 갈등은 더욱 확산될 뿐"이라며 "지하수는 제주도민 모두가 영원히 이용해야 할 생명수이기 때문에 어떤 조건이나 타협의 대상도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환경도시위원회 의원들이 이를 가결할 경우 '지하수 매향노' 집단의 일원이 될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개념 없는 박사, 전문가, 교수, 도의원까지 한통속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도민의 생명수까지 팔아먹은 집단으로 영원한 불명예를 안고 갈 것"이라고 말한 성명은 "앞으로 나타날 도민사회 파장을 감당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특히, "다음 회의 일정도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자동 '유회'됐다는 것은 더욱 어처구니없는 일"이라고 비난하면서 "이는 자칫 이들의 로비나 유혹에 넘어가면서 일개 사기업의 이익을 대변하는 결정으로 내몰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진정으로 고민해야 할 과제는 사유화를 차단하는 일"이라며 "이를 위한 법적·제도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사기업이 돈벌이 수단으로 제주 지하수를 생산·판매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 단체들은 "사유화 문제로 도민사회 갈등이 재발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그 책임을 지고 있는 당사자가 바로 환경도시위원회 의원들인 만큼, 제주 지하수 사유화 갈등을 차단하기 위해 조속한 부동의 결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