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6일은 제13회 자원순환의 날..탈플라스틱 순환경제 실현
상태바
9월6일은 제13회 자원순환의 날..탈플라스틱 순환경제 실현
  • 고현준
  • 승인 2021.09.05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일상 속 탈플라스틱 실천 강조

 

 

9월6일은 제13회 자원순환의 날이다.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6일 ‘제13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탈플라스틱 실천으로 순환경제사회 실현’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기념식과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환경부는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자원 절약과 자원순환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9월 6일은 ‘9’와 ‘6’은 서로를 거꾸로 한 숫자로서 순환의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환경부는 올해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에 따라 현장 행사 대신 환경부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환경부’로 검색)를 통해 9월 6일 오후 2시부터 중계된다고 전했다.

또한,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 누리집(www.recycling-info.or.kr/act4r)과 블로그 등 환경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자원순환 실천 인증’,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등 일상 속에서 탈플라스틱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행사가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특히 다회용컵 사용,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등 탈플라스틱 실천사례를 자원순환 실천 누리집에 접속하여 인증하거나 다회용기 사용 인증사진을 해시태그(#애착용기, #환경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다회용기로 포장·배달하는 음식점, 포장재 없는 가게 등 주변에서 1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는 매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해당 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우리동네 1회용품 줄여가게’ 사이트(www.noplasticstore.kr)도 운영한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2050년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자원순환 실천의지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일상속에서 누구나 탈플라스틱 실천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상표띠 없는 투명페트병, 포장재 없는 매장, 다회용기 음식배달 등 생활속 실천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