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민선 8기 도정 출범, 제주시 관련사항 전 부서가 협조해달라”
상태바
안동우 제주시장, “민선 8기 도정 출범, 제주시 관련사항 전 부서가 협조해달라”
  • 김태홍
  • 승인 2022.06.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우 제주시장
안동우 제주시장

안동우 제주시장은 “다양한 민원 처리에 대해서는 업무 소홀로 인한 지적사항이 없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지난 3일, 각 국장 및 읍면동장 등 전 간부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6월 시정시책 공유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거 이 같이 말했다.

안 시장은 “시민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관내 지정 해수욕장 이외에도 시민들의 물놀이가 이어지는 비지정 해수욕장의 안전 시설물을 확인하고, 사전에 야외 시설을 철저히 점검해줄 것”을 주문했다.

그는 “어르신들의 폭염 사고를 방지하는 대비책 마련과 그늘막 설치, 양심 우산 등 관련 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해달라”고 덧붙였다.

민원처리 관련 안 시장은 “다양한 민원 처리에 대해서는 업무 소홀로 인한 지적사항이 없어야 한다”며 “특히 인허가, 신고, 사전 등록 등의 업무 미숙지로 각종 사안이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민원 관련 업무를 숙지하는 데 만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시장은 “민원을 처리할 시에는 이해관계가 있는 부서 간 이견이 있는 경우가 있지만,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해주기 위해 다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안 시장은 임시회 관련해서는 “11대 도의회의 6월 마지막 임시회 종료를 앞두고 제주시가 추진하는 민생 관련 현안 사업들이 반드시 처리돼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안 시장은 또 “도지사 당선인께서 민선 8기 도정이 출범하기 위한 인수위원회를 실무형으로 구성하는 만큼, 제주시와 관련사항은 전 부서가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