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 2학기 1:1 맞춤형 읽기학습 프로그램 지도교사 소그룹 컨설팅 실시
상태바
제주시교육청, 2학기 1:1 맞춤형 읽기학습 프로그램 지도교사 소그룹 컨설팅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2.10.2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10월 25일 대회의실에서‘2022학년도 2학기 1:1 맞춤형 읽기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지도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소그룹 컨설팅 및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1:1 맞춤형 읽기학습 프로그램’은 한글책임교육의 일환으로 한글미해득 및 읽기곤란 학생들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언어치료 전문가들의 심층진단과 지도계획 수립을 위한 개별 컨설팅을 기반으로 담임교사들이 1:1 개별 지도로 운영하며 1학기는 2학년, 2학기는 1학년 학생들 위주로 진행되고 있다.

담임교사와 읽기진단 전문가 지원팀 간 소통하는 자리인 이번 소그룹 컨설팅은 컨설턴트 1인당 5~6명의 지도교사를 매칭하여 그간의 지도과정 상 어려움을 나누고, 사례를 공유하며 심층적 읽기진단 결과에 따른 개별 맞춤형 지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소그룹 컨설팅에 참여한 교사 중 한 명은“한글 미해득 학생을 지도하면서 정체기에 머물러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맞춤형 지도를 위한 여러 아이디어를 얻어 가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시교육청 관계자는“앞으로도‘1:1 맞춤형 읽기학습 프로그램’같은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