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2022년 음주폐해예방의 달 행사 운영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2022년 음주폐해예방의 달 행사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2.11.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11월 음주 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다양한 행사를 한 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 시민을 대상으로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음주 폐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24일 서귀포 향토 오일시장에서 자치 경찰단과 함께 음주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제주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의 협조를 받아 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 마음 안심 버스를 운영한다.

워크온 활용한‘함께 걸어가요, 회복으로가는 길’걷기 챌린지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가입자를 대상으로 하영 올레 2코스를 걷고, 80% 이상을 완주한 주민 200명에 대하여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 절주 다짐, 절주 실천 및 절주와 관련된 일상 사진을 촬영하여 카톡 오픈 채팅방으로 전송하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알콜중독자 가족을 대상으로한 가족교육, 서귀포시 주요 지역에 음주폐해 예방의 날 현수막 게첨 및 “공공장소 금주구역 공익광고”를 송출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실시, 자신의 음주 습관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음주폐해 없는 건강한 서귀포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