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YWCA, ‘평화를 향해 도약하다‘ 네 번째 강좌 진행
상태바
(사)제주YWCA, ‘평화를 향해 도약하다‘ 네 번째 강좌 진행
  • 고현준
  • 승인 2023.12.0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YWCA(회장 고미연)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지난 11월 9일부터 오는 12월 7일까지 ‘공존과 상생을 위한 평화만들기. 평화를 향해 도약하다’ 사업을 진행한다.

‘평화를 향해 도약하다‘ 네 번째 강좌는 ‘평화&제주공동체 평화’라는 키워드로, 지난 달 30일 오전제주 시내 일대에서 ‘원도심 4.3 역사 기행을 통한 평화 찾기’ 체험식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유옥규 해설사는 4.3 유적지에 방문, 생생한 설명을 통해 4.3사건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4.3 사건과 같은 비극적인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도민이 앞장서서 ‘평화의 섬 제주’를 만들어가야 함”을 강조했다.

한 수강생은 “본인 아버지도 4.3사건의 희생자임을 밝히며, 공권력으로 무고한 시민이 희생된 4.3사건과 같은 비극이 다시는 발생되지 않기 위해 현세대가 이를 기억하고 추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 강의인 5강은 오는 7일 오전 10시 ‘평화-환경평화’라는 주제로 ‘세계자연유산 제주의 아름다움 지키기, 청정제주를 위한 지속 가능한 삶‘ 강의가 진행되며 거문오름 탐방을 통해 제주의 아름다운 환경을 느껴보는 체험식 교육이 진행된다.

한편 이번 평화교육은 매주 목요일, 강의식 교육과 체험식 교육 총 5회기로 진행되며, 국내 우수강사를 초빙해 성평등, 한반도평화, 삶의 평화, 제주공동체 평화, 환경평화 등의 특강을 통해 ‘제주 평화의 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민 스스로 평화의 섬 완성을 위한 ‘평화 아젠다’와 로드맵 수립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평화 교육은 제주도민들에게 세계 평화의 섬 개념을 정립하기 위해 진행되고,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30명 이내로 운영된다.

평화교육 참여신청은 (사)제주YWCA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064-711-83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