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랭지배추밭의 녹색파노라마’ 大賞
상태바
‘고랭지배추밭의 녹색파노라마’ 大賞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10.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사람,농촌의 아름다운 농촌경관사진공모전

 

▲ 고랭지배추밭의 녹색파노라마

수상자 : 김건일

촬영장소 :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안반데기

▲ 목장의 아침(안성시 공도읍)김경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2일 ‘제8회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 중 ‘아름다운 우리농촌! 그 가치를 담다’라는 올해의 주제를 가장 잘 표현한 농촌 경관사진 60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은 사진을 통해 아름답고 매력적인 농촌 모습을 도시민에게 알려 농촌의 가치를 재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올

▲ 다랭이논(영주시 불국동)우태하
해가 8회째이다.


지난 4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5개월간의 공모결과, 높은 관심 속에 총 3,228점이 응모, 3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이 중 60점이 최종 입상작으로 결정됐다.


최고의 영예인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은 척박한 환경을 극복하고 비옥한 농토를 만들어 아름다운

▲ 농촌의 아낙네들(순천시 낙안읍성)정효원
경작지 경관을 보여주는「고랭지배추밭의 녹색파노라마」(출품자 : 김건일, 촬영장소 : 강원도 강릉시 안반데기 배추밭)가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한국사진작가협회 박옥수자문위원은 “우리가 그냥 지나쳤던 농촌의 모습을 예리한 카메라를 통해 새롭게 해석하여 아름다운 우리 농촌

▲ 저 푸른 초원위에(영양군 풍력단지)안홍진
의 속살을 보는 듯 우리 곁으로 정겹게 다가온 훌륭한 작품”이라고 심사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60개 입상작은 오는 11.1(토)∼11.4(화), 서울 경북궁역에 위치한 메트로미술관(제2관)에 전시하여 도시민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품은 농식품부와 소속기관 홈페이지․농

▲ 봄날의 고택(구례군)김한수
촌경관사진공모전 누리집(ruralphoto.ekr.or.kr)에 게시하여 일반 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캘린더로 제작, 해외에 배포하는 등 우리 농촌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