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 존경 받는 ‘훌륭한 스승 찾기’
상태바
온 국민 존경 받는 ‘훌륭한 스승 찾기’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10.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11월12일까지 국민 추천받아 역사속 인물 중 선정

 

시대를 초월하여 온 국민의 존경을 받는 ‘훌륭한 스승 찾기’가 추진된다.

 

교육부(장관 황우여)는 14일 한국교총(회장 안양옥, 주관)과 함께 스승 존경 풍토 조성과 존경받는 사도상 정립을 위해 시대를 초월하여 온 국민의 존경을 받는 ‘훌륭한 스승 찾기’ 국민 추천을 10월 13일(월)부터 11월 12일(수)까지 1개월 동안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훌륭한 스승 찾기’는 우리 역사 속 인물 중에서 스승과 교육자의 귀감이 될 만한 인물을 국민 추천을 받아 선정, 그 분의 사상과 교육자로서의 사표를 널리 알림으로써 존경받는 사도상을 정립하고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에서 신뢰받는 이 시대의 교사상을 확립하기 위해 추진된다.


추진 절차는 ‘훌륭한 스승’이라고 생각하는 인물을 온라인으로 국민 추천을 받아 후보군(20명 내외)을 선정하고, 선정된 후보군을 대상으로 국민 참여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거쳐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하게 된다.


추천 대상은 우리나라 역사에서 시대를 초월하여 귀감이 되는 참스승,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인정하고 존경하는 사도의 길을 걸으신 분, 우리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업적을 남기신 분을 길러내신 분 등 국민들이 ‘훌륭한 스승’이라고 생각하는 분을 발굴, 추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학생, 학부모, 교원, 일반인 등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최종 선정된 ‘훌륭한 스승 ’의 삶과 교육자로서의 사표는 대국민 홍보 및 교육 자료로 활용할 것이며, 학생, 학부모 등을 포함한 온 국민으로부터 존경받는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 교육 구성원 간 상호 협력과 존중을 통해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