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페스티벌 ‘이어도슈퍼스타 Season1' 개최
상태바
청소년 문화페스티벌 ‘이어도슈퍼스타 Season1' 개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10.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어도청년지킴이,제주지역 최초 청소년 축제 11월1일 탑동

 

이어도청년지킴이(회장 이성재)는 제주청소년일시쉼터(소장 양연심)와 공동으로 제주지역 최초의 청소년문화페스티벌 및 해양문화행사인 ‘제1회 이어도 청소년문화페스티벌(2014 이어도슈퍼스타 Season1)’을 11월 1일 오후 4시 탑동 해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제주지역 최초로 열리는 이 행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어도의 가치 및 제주도민의 이상향인 ‘이어도’에 대한 홍보와 제주 지역사회에서 침체돼 있는 청소년 계층의 문화적 역량 발전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아울러 만9세부터 24세까지의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아우르는 폭 넒게 참여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함과 동시에 청소년들 단체인 기획·운영한 새로운 문화행사인 점이 주목된다.

이어도를 매개로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소통을 통해 제주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며 단순한 일회성 축제가 아닌 청소년들의 독창적, 잠재적인 능력을 개발하고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사업 목적이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집행위원장인 이성재 이어도청년지킴이 회장은 “ 이어도청년지킴이가 제주지역사회에서의 해양단체이자 20대 청년(대학생)단체로서의 청소년과 청년들을 문화를 통해 소통하여 지역의 세대격차를 해소하는 문화지킴이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집행위원장인 제주청소년일시쉼터 양연심 소장도 “제주 지역사회 내 열악한 청소년들의 문화 관련 인프라 등의 문화적 역량이 성장시키고 청소년들이 끼를 맘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순서는 △이어도 관련 전시회 및 홍보 부스운영 △개회식 △오프닝 및 1부 경연 △초청 축하공연 △2부 경연 △시상식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예선전은 오는 10월 25일 토요일 10시부터 제주벤처마루 10층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10월 20일 월요일부터 24일 금요일까지 받고 있다.


참가신청은 우편, 전화, 홈페이지(인터넷)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cafe.naver.com/ieodolove 또는 064-742-010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또한 최근 슈퍼스타k6에서 활약한 제주출신 이예지(중앙여고 1)양과 제주출신으로는 최초로 범국가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특별회의에서 의장으로 활동 중인 박제연(세화고 3)군이 집행위원회에 참여하며, ‘이어도지킴이’로 널리 알려진 박규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부의장이 명예집행위원장으로 참여한다.

제주지역 대학생 A모양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축제가 개최돼서 기쁘다”며 “이 축제를 계기로 청소년들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들이 생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주지역 청소년 B모군은 “지역에서 이런 축제가 열린 것은 처음이다”며 “이 축제가 반드시 성공해서 우리가 마음껏 신명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어도청년지킴이는 제주지역 최초의 20대 청년 (대학생) 단체이자 해양청년단체로 지난 2013년 03월 23일 창립 이후, 지난 1년간 △ 대학생 해양문화세미나 △대학생 해양환경정화활동△ 해양문화 홍보 캠페인 △ 해양문화청년결의대회 등을 실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