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마을 이.통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마을 이.통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03.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30일, 서귀포시청 1청사 대회의실에서 이·통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통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행정 최 일선에서 리·통 행정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이·통장 역량 강화 및 마을 간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개최, 그 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34명의 퇴임 이·통장에 공로패 전달, 3대 혁신과제 범시민실천운동 설명,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3대 혁신과제 범시민 실천운동 설명 시간에는 해당 과제 부서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이·통장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생활환경과는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을 직접 시연하며 분리배출방법 교육, 교통행정과에서는 불법주정차의 현 실태 및 단속에 따른 협조사항 전달, 관광진흥과는 범시민365친절운동 동참을 촉구하는 등 범시민운동이 서귀포 사회에 뿌리내리기 위해서 이·통장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마을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새희망 제주포럼 이사장인 장정애 박사로부터 ‘리더십과 소통’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현을생 서귀포시장은 “시민과 행정이 함께 협업하지 않으면 어떤 좋은 시책도 실현될 수 없다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3대 혁신과제 범시민 운동이 생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마을 리더인 이·통장이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