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中여성 살해 30대男 기소
상태바
검찰, 中여성 살해 30대男 기소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6.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검찰청은 중국인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S씨(34.중국)를 조만간 기소한다고 9일 밝혔다.

S씨는 지난해 12월30일 불법체류 중국인 여성 A씨와 드라이브를 하다 차량에서 말다툼이 생기자 제주시 외도동의 한 마을 외곽 골목길에서 말다툼을 했고, 이에 격분해 A씨의 목을 조르고 흉기로 위협해 카드 비밀번호를 알아낸 뒤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에서 S씨는 우발적으로 A씨를 살해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경찰은 범행 장소가 인적이 드문 곳이었고 흉기를 미리 준비한 점, 다음날 바로 A씨의 계좌에서 현금을 인출한 점 등에 비춰 S씨가 금전문제 등으로 갈등을 겪다 계획적으로 살해한 것으로 봤으며 검찰도 같은 판단을 내렸다.

한편 S씨는 지난 2005년 취업비자로 입국해 2010년 한국인 여성과 결혼해 제주에 거주하고 있으며, 숨진 A씨와는 중국 메신저로 몇 차례 만나 안면이 있는 관계로 알려졌다.

그는 A씨의 시신이 발견되고 수사가 진행되면서 자신이 용의선상에 올라 휴대폰이 압수되는 등 수사망이 좁혀오자 이에 부담을 느낀 듯 지난 14일 경찰에 자수의사를 밝혔다.

경찰은 지난달 17일 S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받고 18일 현장검증을 실시, 수사를 이어온 끝에 S씨가 자수한지 6일만인 20일 그를 검찰로 송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